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메뉴 바로가기
#



부모님은 내가 조아하자넷을 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투표앱을 하는 등, 다른 활동을 하는 것도 원치 않으셨다.

그 것 때문에 부모님과의 마찰이 있다가, 나는 부모님께 내가 지금까지 하고 있는

모든 취미생활을 접겠다고 말씀드렸다. 부모님은 내가 돈버는 것과, 돈을 벌지 않을 때에는 충분히 쉬기만을 원하셨다.

철저히 돈벌이에 도움되는 일이 아니면 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다.

그래서 조아하자넷과 그에 파생되는 모든 것들 뿐 아니라, 투표앱도 접고, 온라인게임도 접고, 중고물건을 팔거나 무료나눔 하는 것까지 부모님의 반대로 접어야만 했다.



하지만 그건 내 의사와 상관없는 것이었다. 나는 하고 싶은데, 부모님 때문에 못 하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부모님이 나의 이런 취미들에 대해서 사사건건 참견하고 못하게 한다는 것에 화가 났다.

그런데 사실 부모님은 다른 생각이 있으셨다. 중고물건을 파는 것은 돈이 되기 때문에, 그만두기를 원치 않으셨던 것이었다.

하지만 여기에는 사실 함정이 있었다. 부모님께는 중고물건을 파는 것처럼 이야기했지만,

사실은 중고물건을 팔아서 돈을 버는 게 아니라, 봉사하는 삶을 살기 위해 무료나눔을 하고 있었던 거다.

이 사실을 부모님이 알게되면, 중고물건 무료나눔마저 못하게 할 게 뻔했다.

그래서 나는 부모님이 중고물건 판매를 접지 말라고 권유하셔도, 사실은 접어야만 했다.

중고물건 판매는 사실은 중고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봉사하는 삶을 살기 위해 했던 중고물건 무료나눔이었기 때문이었다.



결국은 부모님이 내가 하고싶은 일을 다시 하라고 권유하셨다.

하지만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취미활동에 대해서 부모님께 솔직히 보고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렇게 되면 또다시 그 내용을 보고 하지말라고 참견할 게 뻔했지만, 또다시 조아하자넷을 제한적으로라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솔직히 인정할 건 인정해야 한다. 조현병이면 못하는 게 많다.

조현병이면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결국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나의 삶에 많은 것을 결정해야 남에게 피해를 덜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현병이면 취미생활 등도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되고, 결국 불행해지는 것이다.



2021. 7. 25. 7:30 작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vnt1212 2021.09.16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너무 이쁘게 잘 꾸며놓으셨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저도이제 시작하려고합니다. 제 블로그 글도 구경오셔서 좋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구독 누르고가용★
    티스토리블로그: https://kpkp007.tistory.com/
    놀러와주세요

  2. 박우현 2021.09.17 17: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못하는게 많다고 하시기엔 블로그 꾸며놓은 수준이 너무 대단한걸요? 전 이거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안 오네요... ㅋㅋ

  3. BlogIcon 쩡또맨 2021.09.17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잘 꾸미시고 되게 오랫동안 운영하셨네요. 응원하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4. 2021.09.18 0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조아하자 2021.09.18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조현병은 입원 안해도 약만 잘 먹으면 증상이 없어지는 병입니다. 다만, 환자가 약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고, 약을 잘 먹는다고 해도 약의 부작용이 심각한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입원을 권유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도 처음 발병했을 때에는 입원을 했기 때문에, 입원을 하지 않고 조현병 약을 어떻게 꾸준히 먹게 할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2021.09.18 0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조아하자 2021.09.18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조현병이라는 병의 특성상 처음 치료받는 시기에는 입원을 권유합니다만, 돈없어서 입원할 형편마저 안되신다면... 앞으로 조현병 약을 평생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데 그 약값이 상당히 비싸답니다. 입원할 형편마저 안되신다면 앞으로 꾸준히 복용해야 할 약값도 상당히 부담스러우실텐데요.
      조현병이더라도 어떻게든 일해서 돈벌어야 약값을 마련하고, 약을 먹어서 양성증상을 없애야 범죄의 가해자가 되는 등의 위험성을 조금이라도 없앨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문제있는 악덕회사를 다닙니다만 조현병이라서 다른 회사에 취업이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다니고 있답니다.

    • 2021.09.18 09: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조아하자 2021.09.18 0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입원비용만 300만원 넘게 깨졌습니다. 평균적인 조현병 환자들보다 입원을 훨씬 오래했어요. 일반적으로는 조현병으로 입원기간은 1달 내외입니다만 저는 3개월 가량을 입원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조현병 약으로 인한 신체적인 부작용이 정말 심각했습니다. 몸이 굳어서 움직이기 힘들었고 눈동자가 올라가서 흰자가 보였으며 앞이 잘 안보이고, 식사할 때마다 씹는 것도 간신히 해서 점심시간 다 채워도 밥을 다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사실 이 정도로 부작용이 심각한 환자는 병을 인정하더라도 심각한 부작용 때문에 약을 거부하게 됩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심각한 경우에는 입원기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 2021.09.18 0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조아하자 2021.09.18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돈없어서 조현병임에도 입원할 형편조차 안되신다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조현병은 첫 입원 뿐만 아니라 입원이 끝나고 나서 통원치료(약물치료) 받는 데에도 돈이 꽤 많이 나가는 병입니다. 약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지만 비싸면 한달에 약값만 20만원 넘게 깨질 각오 하셔야 합니다.

      사실 조현병 환자가 범죄의 가해자가 되는 사건의 상당수가 사실은 돈없어서 약을 못 먹고 범죄를 저지르는 사례들입니다. 환자마다 맞는 약이 다르니 금전적인 이유로 약을 바꾸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질문자의 경우 형편이 그렇게 안좋으시다니 어쩔 수 없이 약이 너무 비싸다면 약의 종류를 바꾸시고, 약값으로 돈이 너무 많이 나간다 싶으면 병원을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간혹가다 덤탱이 씌우는 병원들도 있더군요.

    • BlogIcon 조아하자 2021.09.18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현병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시면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읽어보셔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

  5. BlogIcon 미스터제이님 2021.09.18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게 잘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잘 보구 갑니다~

  6. BlogIcon 함께 걸어가기 2021.09.21 0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방 왔습니다~ 스킨이 신기해서 봤더니 스킨도 직접 제작하시나봐요 멋져요! 티스토리가 소통의 창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7. 2021.10.06 08: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조아하자 2021.10.07 0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조현병이면 병의 특성상 남에게 휘둘리는 건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합리적인 판단 능력을 잃어버리는 질병이기 때문에... 네 저도 블로그를 다시 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서는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해요.

  8. BlogIcon 관종테디 2021.10.10 2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취미는 그대로하시는게 좋은것같습니다.
    조아하자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