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

(10)
조아하자 유튜브 영상 인트로 만들기: FILM MAKER 앱으로부터 이번에는 음악, 미술이 아닌, 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상을 만드는 것도 예술에 속한다고 보는 관점입니다. 그렇다면, 오랜만에 예술을 다시 이 블로그의 컨텐츠로, 유튜브로 공개하게 되는 셈입니다.
[중고물건 무료나눔] 물건추가: 플라메디 에어미니 방금 중고물건 무료나눔 사이트에 플라메디 에어미니를 추가했습니다. http://zoahaza.shop/?product=%ed%94%8c%eb%9d%bc%eb%a9%94%eb%94%94-%ec%97%90%ec%96%b4%eb%af%b8%eb%8b%88 플라메디 에어미니 – 중고물건 무료나눔 플라메디 에어미니 0₩ 플라메디 에어미니 무료나눔 합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65143 이 상품은 택배나눔 합니다. 택배비는 제가 zoahaza.shop 조현병이라도 그럭저럭 먹고살 수 있게 해주는 세상에 보답하고자 무료나눔 합니다.
남들보다 못가진 사람이 하는 무료나눔의 가치 몇일 전에 오은영 박사의 고액 상담료가 논란이 된 적이 있다. 그런데 나는 사실 이건 논란 될 만한 거리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오은영 박사는 업계 탑이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업계 탑이라면? 제값 받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고, 하다못해 중고물건도 지금처럼 무료나눔하는게 아니라 제값 받고 팔 것이다. 업계 탑이 그에 걸맞는 대우를 받고 일해야 그보다 더 실력이 못한 사람들도 임금체불 안 당하고 제값받고 일한다. 어떤 경우라도 임금체불을 당하면서 일해야 하는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면 그 시스템은 잘못이 있는 거다. 업계 탑은 그냥 자기 하나 먹고사는 차원이 아니라, 그 업계 시스템을 만드는 영향력과 책임이 있는 거다. 그런 막중한 자리에 있는 사람이 잘못된 시스템을 만들어서 업계 표준을 망쳤다면..
[중고물건 무료나눔] 물건추가: 삼성 네모닉미니 방금 삼성(망고슬래브) 네모닉미니를 추가했습니다. 점착메모에 프린팅을 해주는 기계입니다. 무료나눔 합니다. http://zoahaza.shop/?product=%ec%82%bc%ec%84%b1%eb%a7%9d%ea%b3%a0%ec%8a%ac%eb%9e%98%eb%b8%8c-%eb%84%a4%eb%aa%a8%eb%8b%89%eb%af%b8%eb%8b%88 삼성(망고슬래브) 네모닉미니 – 중고물건 무료나눔 삼성(망고슬래브) 네모닉미니 0₩ 삼성(망고슬래브) 네모닉 미니입니다. 점착메모지에 프린팅을 해주는 기계로, 컴퓨터로 또는 모바일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게임화면 등을 zoahaza.shop 조현병이라도 그럭저럭 먹고살게 해주는 세상에 보답하고자, 무료나눔 합니다.
조아하자넷 운영시 키워드 분석을 거의 안한 이유 나는 조아하자넷을 운영하면서 키워드 분석을 거의 하지 않았다. 그렇게 한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조현병 환자라는 솔직하게 얘기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100% 비영리로만 가능성이 보이는 블로그였고, 아무리 노력해도 수익이 따라오지 않는 블로그에 대해서 키워드 분석을 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이전에 다른 영리적인 목적이 포함된 블로그에서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나름대로 체득했기 때문에, 조아하자넷이 어떤 키워드에서 경쟁력이 있는지는 나름 알게 되었다. 조아하자넷 운영에 있어서 은 경쟁력이 없는 키워드다. 조현병으로 검색하는 사람은 많지만, 내가 공략하기엔 너무 검색량이 많고, 내 수준의 블로그가 이런 인기 키워드에서 상위노출 될 가능성은..
김형준 고소녀는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걸까? 일반인 조현병 환자 개인의 신상정보가 노출될 위험성이 있는 , 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대화창의 정보가 모두 사라진 것으로 최종 확인했기 때문에, 이 글을 이제서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2021. 9. 19. 19:55 작성. --------------------------------------------------------------------------------------------- 네이버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라고 검색하면 중간에 마련된 대화창에서 팬들이 허영생에 대해서 남긴 댓글들을 볼 수 있다. 허영생에 대해서는 나쁜말이 거의 없었다. 전성기만한 인기를 얻지 못해도 실력있고 겸손하고 구설수없는 연예인은 역시나 큰 사고만 안 치면 평판이 좋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다른 멤버들에 대해서..
뒷광고를 절대 할 수 없는 컨텐츠 책 리뷰 뒷광고, 일명 협찬받았거나 물건을 무료로 제공받은 것을 숨기고 리뷰하는 것은 사실 부도덕한 정도가 아니라 법을 어긴 것이다. 하지만 나도 이러한 요청을 받았고, 결국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던 때가 있었다. 조아하자넷 블로그는 아니고, 조아하자넷을 시작하기 전에 했던 다른 블로그에서. 그 사람은 봉사활동은 아니지만, 사회적으로 이로운 일을 하기 위해 만난 사람이었다. 사회적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하기 위해 결성한 모임에서 만난 사람이었는데, 그 사람에게 사회적기업도 아닌 영리기업의 물건을 무료로 제공받았다는 것을 숨기고 리뷰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기분나빴고 죄책감이 들었지만, 그 사람은 사회적경제 활동을 하면서 나를 많이 도와준 사람이었다. 그 요청을 거절하면 그 사람에게 지금까지 받았던..
조현병이라서 연애를 금지한 결과 벌어진 일 나는 조현병이기 때문에 현실세계에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존재였고, 그 때문에 남을 사랑하면 안되는 사람이라고 줄곧 생각해왔다. 조현병은 결혼은 물론 연애의 결격사유라고 생각해왔다. 조현병이면 친구들과 교류해도 안된다고 생각해서 친구사이도 다 끊었다. 결혼과 연애, 친구들과의 교류를 일체 포기하는 대신, 평생 남에게 희생적인 사랑을 하며 작게라도 봉사하면서 내가 불가능한 부분, 사랑과 우정을 평생 포기해야 하는 부분을 보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수 허영생을 더 열렬히 좋아했던 것 같다. 난 조현병이라서 현실세계에서의 연애는 금지된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사실 조현병에 걸리기 전에는 가수 허영생에게 이정도로 큰 관심을 보이고, 좋아하지 않았다. 조현병에 처음 걸린 게 2010년 9월 전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