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연습

실전연습: 유튜브 무료음악 모방하기

사실은 음원사이트에서 판매중인 인기있는 음악을 카피하면 더 좋겠지만, 그 음악들은 내가 따라하기에는 수준이 너무 높다.

 

특히 사람의 보컬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에이블톤라이브에서 음원을 카피할 때에는 사람의 보컬이 들어간 음악은 배제하고 Instrument용 음악을 쓰는 게 더 좋은 방법이다.

 

그런데 Instrument 버전까지 발매할 정도의 상업 음악들은 대개 프로듀싱 난이도가 많이 높다.

 

Instrument까지 발매할 정도라면 그만큼 음원이 어느정도 이상 잘팔리는 아티스트의 음원이라는 것이고, 그런 아티스트와 작업하는 프로듀서들은 정말 날고기는 실력파 프로듀서일 가능성이 높다.

 

이런 음원들을 모방하는 것에 처음부터 도전한다면 내가 곧 지쳐 나가 떨어질 것이다.

 

 

 

그래서 그런 음악들에 앞서, 유튜브 무료음악부터 카피하기로 마음먹게 되었다.

 

무엇보다 저작권 문제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블로그에 모방 과정을 올리면서 음원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인터넷에 공개하더라도 문제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비트메이킹은 꽤 비슷하게 카피해서 따라할 수 있었는데,

 

패드나 미디 부분은 도저히 모방이 안 된다.

 

미디를 찍을 줄 모르거나 건반을 비슷하게 칠 줄 몰라서가 아니었다.

 

패드나 미디의 세부 옵션를 조절해서 소리를 비슷하게 만드는 능력이 나에게는 없었던 것이다.

 

 

 

결국 나는 아직까지 이런 훈련을 할 단계가 아니라는 것을 체감했다.

 

또다른 연습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아직까지 찾지 못해서, 온라인으로 음악 강의를 수강해 보고 생각해보기로 했다.

 

 

 

- 2022. 9. 28. ~ 9. 29. 연습 내용 -

 

2022. 9. 30. 21: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