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연습

Sample Drum Rack 쳐보기

온라인 음악 강의에는 역시 좋은 연습 아이디어가 있었다.

 

정확히 말하면 강의에서 알려준 방법은 아니고, 강의에서 나온 내용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오른 것이다.

 

<클래스 101: 로파이 힙합 클래스>

 

https://class101.net/plus/ko/classes/5efd58be06ddf70dcabbaf84/lectures/5f0fcb1bed1bd812852ad3ca

 

 

 

에이블톤 라이브의 기본 Drum Rack 아래에는 Sample Drum Rack이 있다.

 

나는 Sample Drum Rack의 존재를 해당 음악 강의를 수강하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Sample Drum Rack이 존재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을 것이다. 아무 이유 없이 에이블톤 라이브에서 제공하는 기본 샘플이 될 리가 없다.

 

그래서 Sample Drum Rack을 끌어와서 직접 쳐 보면서 듣고 느끼는 과정에서 뭔가 얻을 게 있을 거라 생각하게 되었다.

 

 

 

 

그런데 Sample Drum Rack을 쳐 보니 난제가 있었다.

 

Kick, Snare, Hihat은 배운대로 치면 꽤 그럴듯한 사운드가 나오는데,

 

Sample Drum Rack에는 이들 외에도 꽤 다른 종류의 사운드가 여럿 있다는 사실이다.

 

Cowbell, Conga, Tom, Cymbal 같은 사운드는 대체 역할이 뭐고, 어디에 배치해야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결과론적으로 오늘의 연습과 훈련도 실패로 끝났다.

 

- 2022. 9. 30. 연습 내용 -

 

2022. 9. 30. 21:4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