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연습

작사 미션 수행: 영어노래 음절따기

클래스101 작사 강의에 있는 대로 또 미션을 수행해보기로 했다.

 

물론 지금 상황에서 나는 작사로 먹고사는 전문 작사가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작사에 대해서 공부하는 이유는 내 음악을 만드는 데 도움받기 위해서지, 남의 음악을 가사 붙여주기 위함이 아니다.

 

그러니까 한 마디로 말하면 작사의 목적 자체가 작사가가 될 게 아니라 프로듀싱의 과정에서 작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실 이런 영어노래 음절따는 훈련까지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강의에서 즉석으로 같이하는 미션 말고, 숙제로 하라고 요구한 미션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강의에서 즉석으로 같이 하는 미션으로 주어진 음악은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라는 곡이다.

 

제목을 말해서는 무슨 음악인지 감이 안 오는 사람도 있겠지만, 노래를 막상 들으면 아 이노래~ 라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아는 아주 대중적인 곡이다.

 

이 곡은 강의에서도 저작권이 만료된 노래라고 언급하니, 유튜브에 있는 노래를 가져와 봐도 저작권 문제가 없을 것이다.

 

 

 

 

<연습 결과, 확인>

 

결과론적으로 말해서 이번 훈련은 정답에 꽤 많이 근접했다.

 

한 가지 틀렸던 부분이 있다면, a 를 1음절로 처리해야 하는데 나는 0음절로 처리했다는 것이다.

 

노래에서 영어는 한글보다 대체로 음절수가 적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부분에 너무 의식해서, 음절을 지나치게 줄여버렸던 게 원인이었다.

 

 

 

------

 

사실 2022. 10. 5. ~ 2022. 10. 6. 에 블로그에 언급하지 않은 비공개 연습이 일부 있었다.

 

비트메이킹을 카피했는데, 카피한 비트메이킹의 원본이 저작권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비트이다 보니

 

이 블로그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

 

 

 

<클래스101 강의: 빅히트, SM, JYP 작사가가 알려주는 프로 작사가가 되는 법>

https://class101.net/plus/ko/classes/5fffe52015b0ca000ecead30/lectures/5fffecb72a8a6f00147fc3df

 

 

 

- 2022. 10. 6. 연습 내용 -

 

2022. 10. 6. 20:45 작성.